본문 바로가기
어플소개

[핑크라이트] 부산 임산부를 위한 필수 어플! 핑크라이트 완벽 가이드

by 댕채다댕채 2024. 10. 8.

부산에 거주하고 계신 임산부 분들께 정말 유용한 어플 하나를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핑크라이트라는 앱입니다. 임신 중에도 대중교통을 이용할 일이 많죠? 하지만 사람이 붐비는 지하철에서 임산부석을 찾기가 어려운 경우도 있고, 이미 자리가 차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 불편함을 해결해줄 어플이 바로 핑크라이트입니다.

 

 

반응형
핑크라이트 - 부산광역시 임산부 배려석 알리미

 

 

부산광역시 임산부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이 앱은 단순히 지하철에서 임산부석을 알리는 것만이 아니라, 부산광역시에 거주하는 임산부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해줘요. 부산시에서 시행하는 출산, 육아 관련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이젠 정보 찾느라 헤매지 않아도 됩니다.

  • 출산보육정보 안내: 부산광역시에서 시행 중인 출산과 육아 지원 정책, 혜택을 한 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임신 중이라면 놓치기 쉬운 유용한 정보를 빠르게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 기관 안내: 임신 중 혹은 출산 후 필요한 기관들을 구별로 찾아볼 수 있어요. 가까운 보건소나 주민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병원, 건강가정지원센터 등의 위치를 앱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가까운 곳에 어떤 시설이 있는지 바로바로 알 수 있어 유용해요.

 

지하철 임산부석 사용도 문제없어요!

핑크라이트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 중 하나는 바로 지하철 임산부석 블루투스 연동 기능이에요. 부산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 핑크라이트 기기를 보신 적 있으실 거예요. 이 기기는 임산부석 근처에 설치되어 있는데, 이 앱과 블루투스로 연동이 가능해요.

앱을 통해 기기와 연동이 되면, 임산부석 근처에서 소리와 불빛으로 자리가 비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혼잡한 시간대에도 배려석을 쉽게 찾을 수 있어 임산부들이 조금 더 안심하고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겠죠?

 

 

부산 전역에서 임산부를 위한 배려

핑크라이트는 단순한 알리미 앱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부산시가 임산부들을 위해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죠. 더불어 출산보육 정보와 지역 내 기관 안내까지 받을 수 있어, 부산에 거주하는 임산부들에게 꼭 필요한 어플이라고 할 수 있어요.